굿디자인

sitemap contact us english
  • GD소개
    • ABOUT GD
    • 공지사항
    • 오시는길
  • 접수/심사
  • MY GD
  • 선정품
  • 온라인PR
  • 고객지원

Members login

회원가입 | 아이디/비번찾기

접수 심사

  • 선정계획
  • 접수안내
  • 심사안내
  • 확인서 출력 안내

접수안내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의 신청 접수는 단계에 따라 3단계 (온라인 서류 접수, 현물 접수, 상격 심사 접수)로 나누어지며, 각 단계별로 배정된 심사위원에 의해 심사가 이루어 집니다.
단계에 따른 접수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심사 단계는 서류 심사 단계로 인터넷을 통하여 신청한 접수 내용을 토대로 심사가 이루어지며, 우수디자인(GD) 선정 웹사이트 gd.kidp.or.kr‘신청서 작성’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
기업회원 로그인
  • 우수디자인(GD) 선정의 출품 신청은 GD 웹사이트의 기업회원만 가능합니다.
  •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회원 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한 후 ‘신청서 작성’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수디자인 선정신청서
  • 수상 및 선정 발표와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신청회사 정보담당자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항목이 필수 입력 항목이므로 누락되는 항목없이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수디자인 선정명세서
  • 신청상품의 신청부문, 모델명, 상품 크기 및 특징, 담당 디자이너, 신청/제조회사 등의 출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 최초 판매일/판매가, 등록출원번호 등 상품 승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 소재, 가공/작업 특징, 디자인 의도 등을 입력합니다.
  • 사용성, 안정성, 환경성, 생산성 등의 특징을 입력합니다.
  • 출품작의 대표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 출품작의 대표 이미지 외에 특별히 강조해서 보여줄 서브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결제
  • 신청서 작성 목록을 확인하고, 결제 요청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 결제 유형(카드결제/실시간계좌이체/무통장입금)을 선택하고 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결제는 모든 신청서를 작성한 후 MY GD>일괄 결제 메뉴에서 일괄 결제도 가능합니다.
접수 완료
  • 결제 처리가 완료되면 온라인 서류 접수가 완료됩니다.
  • 접수 완료된 목록은 MY GD 메뉴의 신청서 수정ㆍ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각 단계별 작성된 내용은 임시 저장이 가능합니다. 접수 완료 전까지는 수정 또는 삭제가 가능하나,
접수가 완료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하며 MY GD 메뉴의 신청서 수정ㆍ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서류
  • 접수상품 이미지(RGB포맷 JPG화일, 500kb 이내) 5장 이내
  • 사업자등록증 사본(이미지)
신청기간
  • 2017. 7. 1(금) ~ 2017. 8. 31(수)
신청료 및 결제기간
  • 신청료 : 150,000원
    ※ 조기신청할인 : 7.31까지 결제 완료시 20% 할인 (할인가 120,000원)
    (결제완료 후 신청내용 수정불가)
  • 결제기간 : 온라인 접수 기간과 동일

현물 접수는 온라인 서류 접수 후, 출품작의 실제 디자인을 심사하는 단계입니다.
현물 접수 기간 내에 지정된 접수처에 접수된 출품작을 심사하는 접수 심사와 현장으로 방문하여 심사하는 방문 심사가 있습니다


접수심사

선정신청서 작성단계에서 현물 심사 방법을 ‘접수 심사’로 선택하신 출품작은 지정된 기간 내에 현물을 접수하셔야 합니다.

접수처 선정 공고의 현물 접수처 확인
접수 기간 선정 공고의 현물 접수 기간 확인
접수 방법
  • 지정된 기간 내에 접수처로 직접 제출 하거나 택배로 접수를 합니다.
  • 택배 접수의 경우 접수기간 내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접수 시 유의사항 제품디자인, 포장디자인 상품 1점 이상
- 전기가 필요하신 상품이라면 별도의 멀티탭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책, 매뉴얼, CD, URL등 디자인심사가 가능한 물품
- 웹디자인의 경우 URL로 제출 시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 사용가능한 ID를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재표면처리디자인 후가공기법 · 신소재 등이 적용된 제품 1점이상
건축, 환경디자인 : 축소모형, 판넬(A1)등
건축, 환경디자인 축소모형, 판넬(A1)등
- 판넬 제출시 이젤 등 판넬을 세울 수 있는 보조물을 같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물 반출 안내
  • 현물 반출은 현물 심사가 완료된 이후 공지된 반출 기간 내에 반출됩니다.
  • 반출 기간 중 반출되지 않은 상품에 대하여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방문심사

선정신청서 작성단계에서 현물 심사 방법을 ‘방문 심사’로 선택하신 출품작은 방문 심사료를 결제하고 방문 심사 여부를 확정 받습니다.

  • 방문심사는 이동이 불편하거나 전시 공간을 많이 필요로 하는 상품(중장비,주방가구 등)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심사 후 방문심사 대상을 결정하여 개별 통보합니다.
  • 방문 심사료 결제는 MY GD > 신청서 수정ㆍ관리 메뉴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심사료를 결제할 신청서를 체크하고 결제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상격 심사 접수는 수상후보 상품으로 지정된 상품에 한하여 진행됩니다.
상격 심사를 통하여 대통령상 등 각 수상 부문에 대하여 수상품들이 가려지게 됩니다.


접수심사

선정신청서 작성단계에서 상격 심사 방법을 ‘접수 심사’로 선택하신 출품작은 지정된 기간 내에 현물을 접수하셔야 합니다.

상격 심사 접수 방법
  1. 수상후보로 지정된 상품에 대하여 개별 통보를 받습니다.
    - 선정신청서의 담당자 연락처로 통보가 되므로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통보를 받게 되면 상격 심사에 참가할 의사를 밝히고, 상격 심사료를 결제합니다.
    - 상격 심사는 심사에 참여할 의사가 있는 상품에 대해서만 진행됩니다.
  3. 상격 심사료의 결제는 MY GD>결제 관리 메뉴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선정신청서의 담당자 연락처로 통보가 되므로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방식은 온라인 접수료 결제 방식과 동일합니다.
  4. 상격 심사료는 상품의 외형과 크기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5. 심사료 결제가 완료되면 개별적으로 통보 받은 안내에 따라 상품의 심사가 진행됩니다.



463-954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한국디자인진흥원  / TEL: 031-780-2102 / 사업자번호 : 208-82-00065 / 원장 : 정용빈 copyright(c)kidp. all rights reserved.